반복되는 질염의 원인, 마이크로바이옴에서 찾을 수 있어요
질염은 여성의 감기🤧라고 불릴 정도로 여성에게는 흔하고, 걸리기 쉬운 질환이에요.
무려 여성의 75%가 일생에 한 번은 질염에 걸린다고 하니 정말 흔하죠? 하지만 여성의 '감기'라고 해서 쉽게 생각했다가는 큰코 다칠 수도 있어요. 그건 바로 질염의 높은 재발률 때문인데요. 실제로 체킷 질 미생물 검사 이용 고객들 중 다수가 만성적인 질염, 반복되는 질염 때문에 고통을 받고 계세요.
질염은 왜 쉽게 재발하는걸까요?
그 원인을 질 마이크로바이옴으로 설명해 드릴게요.
이 글은 아래의 내용을 담고 있어요.
💡 목차 1. 질염에 질 마이크로바이옴이 중요한 이유 2. 질염에 잘 걸리게 되는 원인들 - 잦은 질 세척 - 무분별한 항생제 복용 - 콘돔을 사용하지 않은 섹스 - 호르몬 문제 |
질염에 질 마이크로바이옴이 중요한 이유: 다 유산균 때문이야~
🦠 질 마이크로바이옴이랑 질염의 관계
질염과 질 마이크로바이옴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.
우선 질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해서 알아야겠죠? 질 마이크로바이옴은 질 내 미생물 생태계를 말해요.
질 속에 살고 있는 눈에 보이지 않는 모든 미생물들, 유산균부터 곰팡이, 공생균, 병원균들이 상호작용하면서 살고 있는 작은 마을이라고 생각하면 쉽답니다.
💥 질염이 걸리면 어떻게 되냐면요
질염에 걸리려면 밖에서 들어온 질염균, 또는 이미 들어와 있었지만 소수에 불과했던 질염균이 엄청나게 번식해야 해요.
질염에 걸린 상황을 수치로 보면 전체 마이크로바이옴에서 1% 미만을 차지하고 있던 질염균이 100~1,000배 증가하게 되고 질을 지키는 유산균은 거의 사라진다고 해요.
✏️ 정리하자면,
내가 가진 질 마이크로바이옴이 건강한 유산균으로 가득하면, 질염균이 들어오더라도 쉽게 번식을 하지 못해서 질염으로부터 나를 지킬 수 있어요.
반대로 질 마이크로바이옴에 유산균이 없는 상태라면 쉽게 질염에 걸리게 되는 거죠.